본문 바로가기
파이 News

파이코인과 NFT?

by Pi♥ 2021. 11. 5. 00:02

NFT
NFT

 

  현재는 NFT 시장은 이더리움 기반의 NFT로 많은 예술품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이 작품을 디지털화하려면 예술가들도 돈을 투자해서 토큰을 구입하고 또 이더리움을 구입하고 각 NFT작품을 거래소에 가서 작품을 등록하고 하는 많고 많은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비로소 NFT 만들어져서 판매가 진행됩니다. 그러한 여러 단계를 거칠 때마다 중간 수수료 장사하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다면...

  파이 브라우저 내 파이코인을 기반으로 NFC(Non fungible coin)가 파이코인이 된다면 어떨까요?

  현재 파이코인이 메타버스와 NFT를 도입하기 위해 개발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IBM에서 개발을 하던 호주 개발자 제프가 개발 중입니다.)

  기존 NFT 개념에서 그냥 NFC로 가버리면 중간에서 예술가들의 수수료를 받아먹던 거머리들이 없어지고 파이 브라우저에서 파이로 직거래된다면...

  아니면 파이 토큰이 개발되어서 자체 브라우저에서 예술품이 거래된다면...

  생각해 보세요.

  그렇게 되면 수많은 예술품들에 파이코인이 유통되는 것이 됩니다. 그렇게 됨으로써 유통되는 파이코인이 줄어들게 되면 파이코인의 가치는 어떻게 될까요? 대체 불가능한 파이코인이나 토큰이 파이 자체에서 개발된다면 그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파이코인에 NFT 기술이 적용된다면 파이코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유통되는 파이코인이 부족하게 될 것이고, 총발행량은 결국 파이코인의 유통량을 따라가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비트코인의 사토시 단위처럼 파이를 마이크로 단위로 쪼개서 사용하게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파이코인의 가치가 어떻게 될까요?

  부동산 거래에 파이코인이 사용된다면 또 어떨까요? 현재 모든 부동산 거래는 문서로 확인하고 원화나 달러 화폐로 거래되고 있죠. 그렇다 보니 수많은 부동산 사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부동산 사기는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NFT 기술이 부동산에 적용되면 부동산 자체에 돈이 묶이게 됩니다. 돈이 부동산이고 부동산이 돈이 되는 겁니다. 사기꾼들이 사기를 칠 수가 없는 것이죠.

  블록에 기록된 거래는 영원히 남고 거래 상대가 사기를 치면, 사기꾼으로 신고되고, 사기꾼으로 인정되면 그는 네트워크에서 매장당하거나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래서 파이코인 같은 1인 1 계정이 무서운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기술이 범죄를 예방하는 것이죠.

  이렇게 코인이나 토큰이 수많은 대체 불가능한 상품과 함께 블록체인으로 묶이면 일어나는 현상들입니다.

  이제 눈치채셨나요?

  지금 파이코인이 그것을 도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파이코인의 가치가 어떻게 될까요??

  파이  브라우저 자체에서 대체 불가능한 상품들이 거래된다면 그것 자체만으로도 파이 네트워크와 파이코인은 엄청난 가치를 지니게 될 것입니다.

  파이코인은 지금 NFT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DeFi 기술까지 파이 브라우저 자체에 적용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죠.

  이쯤 되면 우리가 파이코인을 왜 해야 하는지 아시겠죠?

  연일 비트코인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연말에 비트코인이 1억이 넘을 것이라는 예견도 있습니다.

  연말 파이코인이 어떻게 될까요?

  아직도 파이코인이 파이코인당 1,000원 10,000원으로 밖에 보이지 않으시나요? 채굴도 중요하지만 그 가치를 진정으로 인정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도 능력이 아닐까요?? 비트코인 초기 채굴자들도 소수만이 큰돈을 벌었다고 하죠??

 

 

  꾸준히 채굴한다는 것이 지루하고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끝까지 파이팅!! 신규 유저분들도 더 늦기 전에 서두르세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이코인 가입방법 및 채굴방법 (페이스북인증 ver.)

piholic.tistory.com/3

 

 

파이코인 가입방법 및 채굴방법 (휴대폰인증 ver.)

piholic.tistory.com/2

댓글